본문 바로가기
국내주식

주식시장 4월 리뷰

by 버블 2021. 4. 30.
반응형

2021년 4월 주식시장이 끝이 났다.

혼자 리뷰를 해보려한다.

 

<잘한점>

1. 매매 : 수익 줄 때 욕심 안 부리고 잘 챙겨뒀다. 찌질찌질하게 먹고 판것도 많지만 지금은 많이들 떨어져있다. 다시 사는중

2. 손절 : 작년부터 날 괴롭히던 한 종목이 있는데 걍 손절쳐버렸다. 작년부터의 첫 손절 종목. 그치만 게의치 않는다. 그냥 그런일도 있다. 앞으로 더 잘하면 된다

3. 멘탈 : 흔들림 없이 한달내내 걍 했다. 힘들다 어렵다 복잡하다 어쩌구저쩌구하지만 걍 하면 된다. 이렇게 꿀 빨면서 돈 버는게 어디있나. 운동도 꾸준히 하고있다.

 

<So So>

1. 종목선정 : 건자재, 건설 그리고 개별중소형주들 픽은 좋았다. 그러나 음식료, 자동차, 엔터 픽은 좀 성급했던 것 같다. 하반기 노리고 천천히 기다려야겠다.

2. 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: 네이버블로그에 쓰면 방문자 넘 많아질거 같아서 일부러 티스토리에 쓰면서 구글 애드센스나 달려고하는데, 포탈에 노출이 잘 안되니 재미가 덜하긴하다. 흠

 

<못한점>

1. 매도 : 건자재랑 건설 픽은 매우 좋았지만 매도가 너무 빨랐다. 꾹 들고갈거와 빨리 깔거 구분을 잘해야하는데 아직 갈길이 멀다.

2. 시장 주도주픽 : 시장에서 주도적인 섹터 캐치를 잘 못하고 있다. 매매를 해도 그 안에서 하는게 좋은데 아직 멀었다.

3. 공부 : 아직도 편한 공부만 하고 있다. 더 깊게 파는게 필요하다. 리포트 읽고 다트에서 사업보고서 읽고.. 좀 하자.

4. 총체적 : 걍 총제적으로 아직 족밥이다

 

<종합>

- 4월에 배당도 쏠쏠했고 성과는 나쁘지 않았다.

- 다만 아직 부족한 점이 너무 많다.

- 나 좋은거, 편한거만 하면 발전이 있을수가 없다.

- 약점을 보완하고 5월도 열심히 잘하자

반응형

댓글